둥글레차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시다!

2019. 8. 29. 10:04정보글

둥글레차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시다!

 

둥글레차는 우리가 흔히 보리차 대신 물대신으로도 먹으며,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차중에 하나인데요 티백으로도 나오기 때문에 따뜻한 물에 우려 먹으면 정말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이러한 둥글레차 효능과 부작용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둥글레차의 재료로 사용하고 있는 둥글레는 여해살이풀로써 기다란 뿌리줄기를 약재로 사용하거나 말려서 차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뿌리는 황정이라 불리우는데 영양가가 높고 전분이 많아서 단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봄철에는 날것으로도 먹을수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봄철 이외에는 날것으로 먹으면 안되고 건조를 해서 먹어야 된다고 합니다.

 

 

 

 

 

 

둥글레차는 피부 탄력 향상및 노화방지에 좋다고 합니다.

피부의 노화를 부르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몸속 노폐물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며 피부도 맑고 탄력있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색도 좋게 만들어 주고 기미나 주근깨가 있는 피부에도 좋다고 하니 여성분들의 피부에 좋은 식품입니다.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둥글레에는 비타민C,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로를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원기회복을 도와주며 마음을 안정시켜주는데 좋기 때문에 피곤함을 자주 느끼는 분들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

 

 

 

 

 

면역력 증대에 도움이 됩니다.

둥글레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사포닌은 인삼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 체내의 항체 생성을 촉진시켜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성을 높여주며 외부의 세균, 바이러스로 부터 신체를 보호해줍니다. 특히 평소에 면역력이 약해서 각종 질환 감기등이 잘 걸리는 사람이 둥굴레를 꾸준히 먹어준다면 체내의 면역체계를 개선해서 각종 질환예방및 치료에 도움에 줍니다.

 

 

식욕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둥글레차는 갈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물 대신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식욕억제외에도 이뇨작용이 뛰어나서 몸의 붓기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당뇨에 좋습니다.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어서 혈당을 조절해줍니다. 당뇨가 있으신분들이 먹으면 도움이 되며 당뇨가 없으신분들은 당뇨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둥글레는 긴장을 풀어주고 진정작용을 하는 트리토팝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수면전에 둥글레차를 마시면 숙면을 취할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둥글레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많은 효능이 있지만 반대로 부작용도 있습니다. 둥글레차는 성질이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분은 속쓰림이 나타날수 있으며 설사를 유발할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변비약과 같이 먹으면 칼륨 결핍으로 중독을 일으킬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