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 효능과 부작용 및 땅콩 하루 섭취량 알아봅시다

2019. 9. 13. 09:39정보글

땅콩 효능과 부작용 및 땅콩 하루 섭취량 알아봅시다

 

 

 

 

세계 10대 건강식품중에 하나인 견과류는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 단백질, 칼슘, 불포화지방산등 몸에 좋은 영양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견과류도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되는데요 견과류중에 땅콩의 효능과 부작용 및 땅콩 하루 섭취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땅콩 효능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땅콩은 지방제거에 좋은 기름이 있어서 평소에 내장지방으로 인해 고생하신분들이 먹으면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도 풍부해서 포만감이 오랫동안 지속되고 식사대용으로 먹어주는것도 좋습니다.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땅콩은 칼륨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몸을 가볍게 만들어 주고 피를 정화시켜주기 때문에 고지혈증.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땅콩은 80% 지방인데 보통지방이 아니라 좋은 지방산을 가지고 있어서 몸을 가볍게 만들어줍니다.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공복이나 식사후에 땅콩차를 마시면 소화가 잘된다고 합니다.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위와 장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장기능에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평소에 변비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땅콩차를 주기적으로 섭취해준다면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두뇌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땅콩에는 비타민, 레시핀,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머리를 맑게 해주며 뇌세포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특히 레시핀의 성분은 뇌세포를 형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성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뇌세포와 신경세포의 흐름을 좋게 해주므로 땅콩이 두뇌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땅콩에는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해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 E는 피부가 매끈해지고 주근깨, 기미를 사라지게 해주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또한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또한 견과류 자체가 피부를 윤택하게 해주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땅콩의 하루 섭취량

땅콩의 하루 섭취량은 15~20개 안팎으로 섭취하면 알맞게 섭취할수 있습니다. 너무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흡수가 잘되지 않아서 탈이 날수 있으니 꼭 적당량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땅콩 부작용

땅콩은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가려움과 입안 따끔거림등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한 땅콩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양을 먹게 되면 비만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땅콩에 생기는 곰팡이는 간암을 일으키는 아플라톡신이라는 발암물질을 만들어 낼수 있기때문에 보관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소화기간이 약한 사람들이 땅콩을 많이 섭취할 경우 설사를 유발할수 있으니 소량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