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좋은 음식 알아봅시다!

2019. 10. 1. 09:41정보글

신장에 좋은 음식 알아봅시다!

 

 

우리몸에서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지만 그중에서도 심장 다음으로 중요하다고 이야기 할정도로 신장은 우리몸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면역관련 호르몬뿐만 아니라 발육까지도 영향을 끼치는 우리몸의 필터라고 합니다. 신장은 나빠지기 시작하면 걷잡을수 없을 정도로 진행이 빠르게 된다고 하는데요 최근 신장과 관련된 질병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노폐물을 소변을 통해서 걸러내어 내보내는 만큼 신장이 안좋아지면 소변을 통해서 확인해보거나 의심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신장에 도움이 되고 신장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양배추

양배추는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피토케미컬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심혈관 질환과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C와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칼륨이 적게 함유되어 있어서 신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양배추는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글리코시드,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장에서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이뇨작용과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요로결석을 만드는 산과 염분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요로결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수박

신장에 좋은 음식에는 수박이 있는데요 수박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촉진시켜 주고 몸속에 있는 열을 식혀줍니다. 또한 노폐물들이 원활하게 소변으로 배출 시킬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신장에 부담을 덜 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수박을 즐겨 먹는다면 신장건강에 도움을 주면서 맛과 갈증해소까지 할수 있습니다.

 

검은콩

검은콩은 신장병에 좋은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검은콩의 색소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검은 색소성분이 함우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작용이 있어서 혈액을 맑게 하여서 동맥경화를 방지하며 신장등의 노화를 억제합니다. 꾸준하게 복용하면 신장과 방광의 기능을 원활하게 할수 있습니다.

 

 

 

 

부추

신장에 좋은 음식에는 부추가 있습니다. 부추는 해독을 하는 채소인데요 간이나 신장의 해독 기능을 도와서 독소를 분해하거나 배출하고 부담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또한 부추는 살균작용도 도와주기 때문에 신장에 생기는 염증을 치료하거나 신장 기능 이상으로 발생하는 체내 만성 염증들을 관리 해주기도 하기 때문에 신장을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 부추를 드시면 좋습니다.

 

호박

신장에 좋은 음식에는 호박이 있습니다. 호박은 이뇨및 배설작용을 활발하게 해주어서 신장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호박안에 들어 있는 당분은 소화흡수가 잘 되어서 위장이 약한 분들에게 좋으며 호박죽으로 해먹으면 부드러운 식감으로 위장이 약하신분들과 소화기능이 약하신분들 모두 부담없이 드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