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극복하는 법 알아봅시다

2019. 10. 2. 09:08정보글

불면증 극복하는 법 알아봅시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에게는 잠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고 불면증을 겪는분들이 아주 많은데요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하루종일 지친 하루를 보내게 되며 피로가 쌓이면서 여러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불면증 극복하는 법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잠을 충분히 자야 합니다. 보통 하루 7~8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불면증이란 밤중에 잠들기가 어려운 수면장애와 잠이 들어도 중간에 잘 깨거나 아침 일찍 일어나는 수면유지 장애 두가지로 구분이 되는데요 아무 이유 없이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는 증상이 반복되고 계속 된다면 불면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잠이 부족해지다 보면 예민해지고 그러다 보면 정신적으로 피폐 해 질수 밖에 없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들 중에서 우울증까지 겪고 있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우울증 뿐만 아니라 각종 합병증까지 나타날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규칙적인 운동은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수면에 도움이 되는데요 규칙적인 조깅이나 걷기, 자전거등 가볍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으며 너무 과한 운동은 오히려 수면에 방해가 됩니다. 그리고 운동은 잠자기 4시간 전에는 마치는것이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이나 탄산음료와 같은 식품을 줄여야 합니다.

카페인과 같은 음료는 절대 먹지 말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 오후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배가 고프거나 목이 마르다고 저녁에 과식이나 카폐인을 섭취한다면 깊은 잠을 잘수 없습니다. 그리고 오후에는 적게 먹는 습관을 들여야 하며 목이 마르다면 따뜻한 차를 한잔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해야 합니다.

잠자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규칙적으로 하는 생활을 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 불면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자고 일어나는 시간이 불규칙하거나 잠을 한번에 몰아자는 행동은 신체의 생체리듬을 무너뜨려서 수면장애를 자극할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 스마트폰을 하지마세요!

많은 분들이 잠들기전 스마트폰을 하다가 잠이 들죠  잠들기 전 뿐만 아니라 우리 생활에서 떼놓을수 없는 스마트폰은 전자기기 이기 때문에 수면장애에 시달리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잠들기전에 스마트폰을 하게 되면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인 멜라토닌 분비를 감소시켜서 수면장애를 유발할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머리맡에 두고 자는 것 또한 전자파와 작은 소음으로 숙면을 취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잠을 자기 최소 1시간 전에는 스마트폰 사용을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